정읍시, 23일 실내체육관서 하반기 ‘취업박람회’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정읍시가 2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하반기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의 성공적인 연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일자리지원센터는 지난 14일 참여 기업·기관 관계자들과 사전 간담회를 갖고 행사 운영 방향과 효과적인 연계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등 내실을 다졌다.
행사 당일 실내체육관에서는 기업별 1:1 현장 면접이 진행되는 ‘채용관’과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취업지원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구직자들의 자신감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눈길을 끈다. 이력서용 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주고, 전문 컨설턴트가 어울리는 색을 찾아주는 ‘퍼스널 컬러 진단’, 흥미를 더하는 ‘취업 타로점’과 ‘AI 체험관’ 등이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구직자의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현장 면접 참여자에게 1인당 1만2500원의 면접비를 지원하는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박람회가 단순한 구인·구직 행사를 넘어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의 장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고용 성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읍=김진엽기자
출처 : 전민일보(http://www.jeonmin.co.kr)
관련링크
- 이전글정읍시, 23일 취업박람회 참여자 면접비 1만 2500원 지원 25.10.20
- 다음글정읍시, 23일 하반기 취업박람회 개최 25.10.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