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일자리지원센터

정읍시일자리지원센터
로그인 회원가입
  • 언론보도
  • 언론보도

    정읍시취업관련 언론보도 내용입니다.

    언론보도

    언론보도

    정읍시취업관련 언론보도 내용입니다.

    정읍시, 산·학·관 협력 ‘미래 일자리 페스티벌’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2회   작성일Date 25-12-08 13:11

    본문

    정읍시, 산·학·관 협력 ‘미래 일자리 페스티벌’ 개최
    •  김진엽 기자
    •  승인 2025.12.04 19:27

    정읍시가 기업대학과 손잡고 청년들의 취업 고민 해결을 위한 새로운 협력 모델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시는 지난 3일 전북과학대학교 RISE사업단과 함께 ‘2025 미래 일자리 페스티벌을 개최하고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와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번 행사는 정읍시일자리지원센터(센터장 하은주)가 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제안해 성사된 산··관 협력형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주최 측은 청년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와 지역 알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학업과 취업 준비로 지친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을 구성해 행사의 내실을 다졌다.

    더 나은 미래로힘차게!’ 주제 아래 역동적인 드로잉 퍼포먼스로 문을 연 행사장에는 지역 우수 기업과 기관의 채용 및 직무 상담 부스가 마련돼 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또한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는 퍼스널 컬러 진단, AI(인공지능기술 체험취업 타로 등 다채로운 힐링 체험존과 스탬프 챌린지 등 부대행사가 운영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행사의 백미는 기업의 인사 담당자와 취업에 성공한 청년 현직자가 무대에 오른 (JOB) 토크콘서트였다.

    이 자리에서는 청년들이 겪는 진로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과 지역 취업을 위한 전략직무 선택의 요령 등이 공유됐다질의응답 시간에는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즉석에서 해소해 주며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의 기업대학기관이 의기투합해 만든 새로운 일자리 협력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정읍에서 뿌리내리고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과 네트워크 중심의 정읍형 일자리 모델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정읍=김진엽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